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키나와 3박4일 여행 후기 - 1일차 숙소 하얏트 리젠시 나하, 슈리성, 츠보야 도자기거리, 나하 국제거리

by 여행과공부 그리고 갓생 2024. 8. 20.

티웨이항공을 타고 오키나와로 출발

나와 남편은 이른 아침부터 오키나와의 수도 나하로 향하는 티웨이항공 비행기에 탑승하였습니다. 비행은 순조롭고 편안했으며 기내 서비스는 효율적이어서 여행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비행 시간은 3시간도 채 되지 않아 어느새 열대 낙원인 오키나와에 도착했습니다. 비행기가 착륙하자마자 뜨겁고 습한 공기를 느꼈습니다. 일본은 한국의 더위에 햇빛 세기가 굉장히 높습니다.

숙소 : 하얏트 리젠시 나하

도착하자마자 3박4일동안 묵을 숙소인 하얏트 리젠시 나하로 향했습니다. 나하 중심부에 위치해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한 곳였습니다. 객실은 적당히 넓었으며, 도시 전경을 볼 수 있었고,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몸을 단장한 후 발코니에서 휴식을 취하며 편의점에서 사온 음식으로 간단하게 허기를 달랬습니다.

슈리성 관광

여행 일정의 첫 번째 목적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오키나와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슈리성이었습니다. 한때 류큐왕국의 왕궁이었던 슈리성은 오키나와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여주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붉은색 벽과 입구에 당당하게 서 있는 장엄한 문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화려한 장식과 복잡한 목공예품이 돋보이는 본당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원래 구조의 대부분은 제2차 세계대전 중에 파괴되었지만 세심한 재건축 노력을 통해 성의 역사적 본질을 보존했습니다. 전시를 통해 류큐왕국의 역사를 배우며 성을 천천히 둘러보았습니다. 성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전망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웠고, 나하 시내와 주변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츠보야 도자기 거리

슈리성 관광을 마치고, 츠보야 도자기 거리로 향했습니다. 츠보야 도자기 거리는 오키나와 도자기 전통의 중심지로, "야치문"으로 알려진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이 그림 같은 거리에는 아름답게 수공예로 만든 도자기를 전시하는 매력적인 상점, 갤러리, 스튜디오가 늘어서 있습니다. 자갈길을 따라 걷다 보니, 전시된 도자기의 생생한 색상과 복잡한 디자인에 사로잡혔습니다. 이곳의 장인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진 전통 기술을 보존하여 기능적이고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저는 여러 상점을 방문했는데, 각각 전통적인 시사(수호 사자상)부터 정교하게 디자인된 식기까지 다양한 도자기들이 있었습니다. 저와 남편은 도자기거리에서 작은 도자기 식기를 구매했습니다. 츠보야 도자기 거리의 분위기는 따뜻하고 환영하는 분위기였고, 오키나와 장인 정신의 결과물에 대하여 놀라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하 국제거리

저녁이 다가오자 나는 나하의 주요 도로이자 활동의 중심지인 번화한 나하 국제거리로 향했습니다. 국제 거리는 상점,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가 활기차게 혼합되어 있으며 전통과 현대 오키나와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전통 기념품부터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수많은 상점을 거닐며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로 거리에는 활기가 넘쳤습니다.

남편과 함께 다양한 상점에 ​​들러 기념품을 사고 현지 별미를 맛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뱀을 담은 술을 파는 매장도 있었고, 오리온 마크로 만들어진 다양한 상품을 파는 매장들이 많았습니다. 이 거리는 또한 활기 넘치는 이자카야(일본식 펍)와 군중을 즐겁게 해주는 거리 공연을 통해 오키나와의 밤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밤이 깊어가자 일본 이자카야를 찾아 오키나와 전통 음악과 함께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겼습니다. 친절한 직원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시원한 오리온 맥주 덕분에 1일차 오키나와 여행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나하 국제 거리에 대해

나하국제거리(Naha International Street)는 오키나와현의 수도인 나하(Naha)의 주요 도로입니다. 나하 버스 터미널에서 마키시역까지 이어지는 약 1.6km 길이의 번화한 거리입니다. 이곳은 도시의 상업 및 엔터테인먼트 중심지 역할을 하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모이는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번화가입니다.

오키나와 전통 공예품을 포함하여 다양한 상점이 즐비해 있습니다. 수제 류큐 유리 제품, 시사(수호견 사자상)부터 트렌디한 의류, 액세서리, 기념품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국제 거리는 오키나와의 가장 유명한 문화 행사 중 하나인 나하 줄다리기 축제를 포함하여 일년 내내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이 기간 동안 거리는 차량 통행이 금지되며, 이 지역은 공연, 문화 전시가 가득한 활기찬 보행자 구역으로 바뀌기도 합니다.